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

○ (글로벌 쇼팡몰 입점판매) 글로벌 쇼핑몰 전문기업(셀러)을 활용하여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의 입점부터 판매까지 全과정 지원 

○ (미디어콘텐츠 마케팅) 글로벌 플랫폼 내 전용 판매채널을 확보, 미디어커머스 및 프로모션 연계 등을 통해 중기 상품의 연중 상시 판매 추진

○ (자사몰 진출) 해외에서 경쟁력이 검증된 제품을 제조·유통하는 중소기업의 자사쇼핑몰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쇼핑몰로 성장하도록 지원

○ (온라인전시관) IT 기반 콘텐츠를 활용하여 품목·테마별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상설 전시하는 온라인전시관 운영 및 전시 컨텐츠 제작 지원

○ (온라인수출 정보제공) 글로벌 플랫폼 입점, 판매 등 온라인수출 교육·동향정보 제공 및 애로해소를 통한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저변확대

○ (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)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온·오프라인 수출확대를 위해 유망바이어와 수출상담 기회제공 및 홍보․마케팅 지원

○ (공동물류) 산재되어 있는 중소기업의 온라인수출 물량 집적을 통한 배송비 인하 및 국내·외 물류창고 및 풀필먼트 지원으로 물류비 부담 완화
  • 지원목적

   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아마존 등 온라인 플랫폼 진출, 자사몰 활용 수출, 물류 등 온라인수출 인프라 지원
  • 선정기준

    ○ 사업계획서, 온라인수출 실적, 일자리 등에 대한 항목별 평가
  • 신청기한

    수시접수
  • 신청방법

    ○ 신청방법 :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해당사업 온라인 접수
  • 지원대상

    ○ 「중소기업기본법」 제2조의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
  • 소관부처

    중소벤처기업부

  • 제공유형

    기타||현금

+ 자세히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