장애인·노인 보조기기 맞춤형 서비스 (중앙 및 지역 보조기기센터)

* 본 서비스는 현금, 현물을 제공하지 않으며,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<중앙보조기기센터>
○ 보조기기 전화 상담(전국 콜센터 1670-5529(보조기기))  
○ 보조기기 온라인 정보 제공 및 홍보 사이트 (www.knat.go.kr)운용 
  - 보조기기 검색 하러가기 ☞ https://knat.go.kr/knw/home/knat_DB/main.html
  - 중앙보조기기센터 전시장 VR 보기 ☞ http://knat.go.kr/knw/home/knat/exhibition.html
  - 보조기기 정보 알리미 앱 다운받기(안드로이드용) ☞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kr.co.knat
   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"보조기기 종합정보 알리미" 검색하면 다운 가능
○ 보조기기 전시장 견학 
○ 지역보조기기센터 구축, 운영 지원 및 점검
  - 지역센터 현황보기 http://knat.go.kr/knw/home/knat/knat_map.php

<지역보조기기센터>
○ 보조기기 전화 상담(전국 콜센터 1670-5529(보조기기))
○ 개별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 제공
○ 상담 및 평가, 보조기기에 대한 욕구분석, 적합성 평가, 구매 전 체험, 맞춤형 개조제작, 교육 및 훈련, 정보제공, 사후관리 등    
  - 서비스 영역 : 휠체어 및 이동보조기기, 일상생활 보조기기, 앉기 및 자세, 컴퓨터접근 보조기기, 감각(시·청각) 보조기기, 의사소통 보조기기, 자동차 보조기기, 레저, 주택 및 환경 개조 등 
○ 지역센터 현황보기 http://knat.g
  • 지원목적

    장애인·노인 등의 자립생활과 사회통합을 실현하는 보조기기 서비스 전달, 전국 어디에서나 보조기기 맞춤형 서비스 제공
  • 선정기준

    ○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고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는 장애인·노인(장년) 및 관계자
  • 신청기한

    자세한 날짜는 보조기기센터에 따라 다를 수 있음
  • 신청방법

    ○ 전국보조기기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, 전화로 신청
     - 대표번호: 1670-5529
     - 홈페이지: www.knat.go.kr
     - 이용시간: 월~금 09:00~17:00 (법정 공휴일 휴무)
  • 지원대상

    ○ 장애인·노인(장년) 및 가족 등 관계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음
     -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고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는 전국민 대상
  • 소관부처

    보건복지부

  • 제공유형

    기타(상담)||상담/법률지원

+ 자세히 보기